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 ‘ITB Asia 2023’서 제주 홍보관 운영
상태바
아시아 최대 마이스 박람회 ‘ITB Asia 2023’서 제주 홍보관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0.3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컨벤션뷰로, 도내 마이스업체 8개사와 공동 마케팅 전개
- 제주홍보관 통해 글로벌 MICE 목적지 제주 홍보 및 유치 수요 발굴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25~27일까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MICE 전문박람회 제주홍보관에서 제주 MICE홍보활동을 폈다.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이사장 변덕승/ 도 관광교류국장 겸직)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MICE 전문 박람회 ‘ITB Asia 2023(The Trade Show for the Asian Travel Market’에 참가해 제주 홍보관에서 MICE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올해로 개최 16주년을 맞은 ‘ITB Asia 2023’은 매년 1만명 이상이 참가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MICE 전문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는 국가 또는 지역별 홍보관을 통한 비즈니스 상담, 체험 이벤트, 컨퍼런스 등이 진행되었으며 글로벌 바이어, 전시사, 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의 업계 관계자들이 네트워킹 활동을 전개하였다.

제주도와 제주컨벤션뷰로는 국내외 마이스 관계자들에게 글로벌 마이스 목적지로서의 제주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홍보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제주 이미지를 반영한 제주홍보관을 제작하였다. 또한 제주컨벤션센터, 호텔, 여행사, 유니크베뉴 등 도내 8개사의 MICE 회원사와 함께 제주홍보관을 운영하며 잠재 MICE 유치 수요를 발굴했다.

제주홍보관에서는 제주컨벤션뷰로와 도내 8개 마이스 업체가 MICE 바이어 대상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였다. 사전에 예약된 미팅 뿐만 아니라 현장 수요까지 대응하며 기관별 평균 15개 이상의 미팅을 진행하고,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었다.

또한 제주컨벤션뷰로는 제주홍보관 제작을 통해 공동 참가하는 도내 MICE 업체에게 행사 등록비, 항공비 일부 등을 지원하여 마케팅 활동을 독려하고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변덕승 제주컨벤션뷰로 이사장은 “제주홍보관을 통해 도내 MICE 업체와 함께 코로나 이후 달라진 시장 상황을 파악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었다”며 “현장에서 들은 목소리를 향후 사업 추진에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