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제주본부, 조랑말체험공원서 馬테마 힐링체험
상태바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조랑말체험공원서 馬테마 힐링체험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1.13 0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종달지역아동센터 어린이와 청소년 30여명 대상
- 쿠킹클래스, 깡통마차 갑마장 달리기, 따라비 오름 주변 승마
- 9월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8차까지 총 2700만원 지원
한국마사회 제주본부가 가시리 조랑말 체험공원서 종달지역 아동센터 어린이와 청소년 30여명을 대상으로 마테마 힐링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본부장 문윤영)가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H.O.P.E(희망)」사회공헌 중에 주요 테마인 ‘사람과 말이 함께하는 공감형 사업, H(Human)’분야로 지역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馬테마 힐링체험 프로그램이 지난 토요일(11일) 늦가을 가시리 조랑말 체험공원에서 종달지역 아동센터 어린이와 청소년 30여명을 초청해 반나절동안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올해 9월부터 제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공동으로 가시리 조랑말 체험공원에서 진행된 馬테마 힐링체험 프로그램은 이번이 7번째로 200여 명이 넘는 아동과 청소년이 참여해 제주의 자연에서 말과의 교감을 통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내고 있다.

스스로 만드는 쿠킹 클래스, 깡통마차타고 갑마장 달리기, 말 모이주기와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인 말을 타고 따라비오름 인근을 도는 승마 외승 등으로 구성되어 큰 호응을 얻어왔다.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문윤영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제주의 지역성을 담고 있는 말산업과 관련된 색다른 경험을 선물하고 싶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말산업 일등 공기업으로 사람과 말이 함께하는 다양한 공감형 사업들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