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중진공-수협, 제주수산물 수출 활성화 맞손
상태바
제주도-중진공-수협, 제주수산물 수출 활성화 맞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2.07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6일 ‘제주수산물 수출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오영훈 지사 “제주수산업 수출 경쟁력 높이고 제주경제 새로운 기회 확보할 것”
제주도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수협은행이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6일 오후 제주도청 백록홀에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수협은행과 함께 ‘제주수산물 수출 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등으로 인한 수산물 소비심리 위축 위기를 극복하고 제주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강석진 중소벤처진흥공단 이사장, 강신숙 수협은행장 등 기관 관계자들과 도내 수산물 수출업체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제주수산물 해외시장 개척 및 수출마케팅 지원 △제주수산물 수출업체 발굴·육성 및 정책자금 지원 △수출업체 근로자의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 및 인력양성 지원 등에 힘을 모으고, 협약기관 간 수출 관련 정보도 공유할 예정이다.

오영훈 지사는 “청정 제주수산물의 브랜드 가치는 소비시장에서 무척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며 “제주도정은 중소벤처진흥공단, 수협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통해 상생하며 제주 수산업의 수출경쟁력을 높이고, 나아가 제주경제의 새로운 기회를 확보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