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재호 "국민건강 책임지는 간호사 위한 법제도 마련 성심다해"
상태바
송재호 "국민건강 책임지는 간호사 위한 법제도 마련 성심다해"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2.11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재호 의원, 제주도간호사회 주최 ‘정책아카데미 및 역량강화사업’ 특강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이 9일 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린 2023년 간호관리자를 위한 정책아카데미 특강에서 간호사들을 위한 법과 제도적 기반 마련에 성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송재호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은 9일(토) 오후 4시 오리엔탈호텔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간호사회가 주최한 '2023년 간호관리자를 위한 정책아카데미'에서 '제주정책담론'을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특강에서 송재호 의원은 "우리나라는 노령인구 65세 이상 인구가 17.5%인 초고령 사회이다. 이제 돌봄사회에 대한 인식 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정책공부를 위한 기회비용에 대한 교육계획수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송의원은, "간호법은 사회 투자이다. 간호사가 질병과 안심 돌봄을 담당하는 주인력이다"라고 강조했다.

황순자 제주특별자치도간호사협회 회장은 "앞으로도 간호사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부탁했다.

송재호 의원은 이날 특강에 참여한 150여 명의 간호사들을 격려하고 지역사회에서 국민건강과 간호정책을 책임지고 있는 간호사들에게 깊은 존경을 보내며, "간호사를 위한 법과 제도적 기반이 반드시 마련될 수 있도록 끝까지 성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