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잇는 우리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상태바
"세상을 잇는 우리는 자원봉사자입니다”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2.14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서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 개최

- 오영훈 지사, 행사장 찾아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및 유공자·친화기업 시상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에서 최영만씨와 정순화씨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는 등 56명이 국무총리, 행안부장관, 제주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올 한해 제주를 나눔과 행복으로 물들인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는 자리가 마련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오후 2시 30분 설문대여성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제주도 자원봉사협의회와 함께 ‘2023년 제주특별자치도 자원봉사자대회’를 개최했다.

자원봉사자대회는 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해 나눔과 배려의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시키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온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 친화기업, 도민 등 4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각 분야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친 도내 자원봉사 유공자 54명에게 국무총리, 행정안전부장관,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으며, 자원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한 2개 기업에는 ‘자원봉사친화기업 인증패’가 수여됐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자원봉사 유공자 및 친화기업 시상을 진행하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오영훈 지사는 “봉사와 나눔은 인간다운 삶을 일구는 가장 아름다운 행동”이라며 “작은 나눔이 모여 큰 기쁨이 되듯 한 분 한 분의 손길이 모여 큰 기적을 일궈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주도정은 구덕부터 무덤까지 모든 생애에 걸쳐 촘촘하고, 튼튼한 돌봄 안전망을 만드는 제주형 돌봄제도인 제주가치 통합돌봄을 시작했다”며 “앞으로 돌봄 사각지대에서 나눔을 펼치는 봉사자 여러분과 동행하며 도민 단 한 분도 소외 없는 제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유공자 표창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국무총리표창=정순화, 최영만

◆행안부장관 표창 = 강정희, 김봉선, 김현경, 신동열, 이민숙, 최애정, 바르게살기운동 조천읍위원회, 삼양동 새마을부녀회, 어우렁건축기술봉사회, 온누리봉사회, 이도동 새마을부녀회 ◆ 도지사 표창 = 오영신, 정연자, 김선금, 문순생, 안동희, 허애숙, 고염숙, 양재희, 박화자, 고애정, 고묘진, 이영자, 전장원, 함동윤, 고미여, 한성영, 제주소방서직할여성의용소방대, 작은세상봉사단, 한국남부발전주식회사 남제주빛드림본주, 한국국토정보공사 제주지역본부, 한순자, 신면숙, 이서연, 이경선, 한복열, 고명순, 박성희, 김양렬,r ᅟᅡᆼ창홍, 강형걸, 고봉녀, 권영배, 김봉삼, 나병옥, 배리라, 이도선, 이응경, 조형부, 친구체육자원봉사단, 마스터가드너제주지회, 주식회사 카카오, ㈜케이티씨에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