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중-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제주서중-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12.1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향후 5년간 연 1회 우수학생 3명에 대한 장학금 지원 예정
제주서중학교는 지난 1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서중학교는 지난 1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제주서중학교(교장 강문식)는 지난 1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회장 고영두)와 학교폭력예방 및 어려운 학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제주지방검찰청 소속 검사와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의 주기적인 학교폭력예방 교육 및 제주지방검찰청 견학 등을 실시하고 불우한 환경의 학생에 대한 법사랑 위원과의 1:1 결연 활동과 더불어 향후 5년간 연 1회 우수학생 3명에 대한 장학금(150만원) 지원 등이다.​

강문식 교장은“최근의 학교폭력은 학교 밖 청소년에 의한 학교폭력·비행·범죄가 증가하고, 피·가해학생이 저연령화되며, SNS 등을 활용하여 학교폭력 장면 등을 중계방송하는 등 다양화되고 있다. 또한 AI와 딥페이크 등을 이용한 신종 학교폭력이 발생하고 있는 만큼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 협의회와 함께 학교폭력의 위험성과 문제점을 알려나가고, 촘촘한 안전망 구축과 실효성 있는 대책을 강구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행복한 학교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