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우리동네 삼춘돌보미 교육 및 캠페인 진행
상태바
제주시, 우리동네 삼춘돌보미 교육 및 캠페인 진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3.12.20 2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새별 유품정리사의 강연에 이어 복지위기가구 발굴 거리 홍보 펼쳐
- 강병삼 시장,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촘촘한 복지 정책을 전개해 나가도록 힘쓰겠다”
우리동네 삼출돌보미
26개 읍면동에서 활약중인 우리동네 삼출돌보미 역량강화 교육이 20일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실시되고, 이어 제주시청 일대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폈다. 

제주시는 20일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6개 읍면동에서 활동 중인 우리동네 삼춘돌보미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이어 시청 일대에서는 복지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한다.

역량강화 교육은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의 저자인 김새별 유품정리사가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방법·요령 등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관련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활동 사례를 들어 강연한다.

그리고 이날 우리동네 삼춘돌보미, 아라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제주시청 주변 일대에서 동절기 민관협력 복지위기가구 발굴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시청 어울림마당에서 복지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홍보 부스가 운영되고, 거리 홍보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우리동네 삼춘돌보미는 2018년 12월에 출범돼 2841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생활업종 종사자, 이·통장, 복지관련 종사자,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지역복지에 관심있는 주민들로 구성됐다.

우리동네 삼춘돌보미는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으로서 복지위기가구발굴 및 보호 등의 역할을 하고 있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우리동네 삼춘돌보미들의 활약으로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을 찾아내고, 도움을 드릴 수 있었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위기가구의 선제적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누구도 소외받지 않는 촘촘한 복지 정책을 전개해 나가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