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배출
상태바
제주도의회,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2년 연속 최우수상 배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3.12.22 0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이승아 위원장
- 공약이행분유 우수상 한권 위원장
- 좋은조례분야 우수상 김기환 의원
한국매니페스토 약속 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에 이승아 위원장, 우수상에 한권 위원장,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에 김기환 의원이 수상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21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제15회 2023년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에서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에 이승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오라동) 우수상에 한권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일도1·이도1·건입동)이며,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에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이도2동 갑)이 수상했다.

한권 위원장과 이승아 위원장은 지난해 선거공보물 우수 작성 의원을 평가하는 제14회 2022 매니페스토 지방의원 선거부문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년 연속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과 지방의원의 공약이행, 조례제정 활동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이번 제15회 약속대상에서는 공약이행분야의 경우 광역의원 10명, 기초의원 4명을 선정했다.

지난 해에 이어 2년 연속 약속대상을 수상한 한권 위원장(4·3특별위원회)은 지방의회 의원 최초로 1년간의 주민보고 및 조정을 거쳐 공약실천계획을 발표하는 등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 실천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약 1년 5개월여의 임기 동안 13회의 정책토론회 및 전문가간담회 등을 개최함으로써 주민의견이 조례 제정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으며, 4‧3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4‧3역사왜곡 행위 대응 및 재발방지를 위한 조례 제정 활동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승아 위원장(문화관광체육위원회)은 공약사항 11개(입법 3개, 재정 8개) 중 11개 모두 이행하며 재선의원으로서 경험이 뒷받침된 추진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주민의 정주여건과 직접적으로 연관된 학교 보행길 개선,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한 국비확보를 비롯한 재정확보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좋은조례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김기환 의원(환경도시위원회)이 수상한 조례는 「제주특별자치도 가로등 및 보안등 설치 관리 조례(시행 2023.5.10.)」로, 본 조례 시행으로 인해 우범지역 감소, 안심귀갓길 및 학생 등하교길 개선을 통해 밤길이 안전한 제주 조성에 기여하고, 민관 컨소시엄을 통한 국비사업 공모 추진 및 고효율 조명시설을 통한 유지보수비‧에너지사용료 절감을 유도함으로서 지역 경제활성화 사업에의 예산 재분배, 밝게 빛나는 제주 조성으로 도시 브랜드 가치를 제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상식은 12월 21일 오후 2시 서울 영등포 아트홀에서 개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