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교통인재개발원, 2024년도 교육운영방향 선포식 개최
상태바
국토교통인재개발원, 2024년도 교육운영방향 선포식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1.05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과 함께하는 수준 높고 품격 있는 교육 인재개발원 위상 정립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이 5일 새로운 교육운영 방향을 대내외에 알리는 2024년도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운영방향을 선포했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원장 정해용)은 5일 국민의 삶 향상 기여를 위한 새로운 교육운영 방향을 대・내외에 공유하고자 2024년도 국토교통인재개발원 교육운영방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챗-Gpt, 생성형 AI 등 급변하는 개인・사회적 환경과 MZ세대로 대변되는 조직에서 새롭게 정립된 공무원 인재상 및 다양한 학습 수요에 부응하고, 공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인재원이 미래 대비 국토교통분야 전문가를 양성하여 궁극적으로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정부의 역할을 다하고자 마련됐다.

중점 교육 운영 방향은 공무원으로서의 기본적 교육 강화와 전문교육 내실화, 국정과제 이행을 지원하는 교육 운영, 미래 대비 맞춤교육 시행, 전문기관으로서의 역량 강화, 특히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지역기여 사업에도 역점을 둘 방침이다.

정해용 국토교통인재개발원장은 “공무원 교육훈련기관 최우수기관으로서, 스마트 혁신을 이끌 최고의 국토교통 전문가를 양성하는 품격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2024년도의 포부를 밝혔다.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수준 높고 품격 있는 교육과 교육의 품질이 우수하여 우리나라 공교육기관 중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지난 12월 26일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오고 싶어 하는 교육기관, 받고 싶어 하는 교육 그리고 다시 참여하고 싶은 교육으로 정평이 나 있을 뿐 아니라, 지역민을 위한 열린 강의, 지역인재 채용 및 지역 물품 구매 등 광범위한 사회공헌 활동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지역 경제에도 이바지하고 있다.

한편, 국토교통인재개발원은 2012년 제주 이전 이후 지금까지 교육훈련기관 평가에서 2023년도 최우수기관을 비롯하여 4차례(2023년, 2021년, 2019년, 2018년)에 걸쳐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