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체육행정발전협의회 개최…제주체육 혁신 도모
상태바
2024년도 체육행정발전협의회 개최…제주체육 혁신 도모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1.09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 행정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서 12명으로 구성
- 체육행정방향 공유 및 기관별 건의사항 협의, 재정 신속집행 강화
2024년도 제1차 체육행정발전협의회가 8일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새해 체육행정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제주체육의 혁신을 위한 기관별 협업 및 제도개선 사항을 논의하고자 도, 행정시, 체육회, 장애인체육회가 참여하는 ‘2024년도 제1차 체육행정발전협의회’를 8일 개최했다.

체육행정발전협의회는 도민들에게 질 높은 체육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23년 3월 도와 행정시, (장애인)체육회 12명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3차례의 협의회 회의를 열어 도민체육대회 운영 개선방안 등 체육행정 제도개선 과제 60여 건을 발굴‧논의했다.

제1차 회의에서는 2024년도 체육행정 발전방향을 관련 기관과 공유하고 △2026년도 전국체전 성적 향상 방안을 위한 직장운동경기부 활성화 및 우수선수 확보 △생애주기별 맞춤형 생활체육프로그램 보급 확대 △공공체육시설 확충 △체육단체 운영 활성화 △공공체육시설 강습료 관련 조례 개정안 등을 논의했다.

2026년 제주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를 대비해 직장운동경기부 선수 육성과 우수선수 확보 등 경기력 향상을 위한 로드맵을 체육회가 중심돼 마련하고 기관별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생활체육프로그램의 다양화 및 생활체육 참여율 제고를 위한 찾아가는 생활체육교실 등 사업을 확대하고 참여자 만족도 조사방안을 마련하기로 뜻을 모았다.

체육 종목단체 운영 활성화 지원과 양 행정시 간 체육분야 지원기준이 상이한 사항과 관련해 지원기준 단일화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공공체육시설 강습료와 관련한 도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안에 대해서는 관계자 의견수렴과 타 자치단체 사례를 분석해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제주도는 지난해 체육 분야 재정집행률 77%를 올해는 80% 이상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행정절차를 상반기 중에 마무리할 방침이다.

오성율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체육행정협의회가 제주체육의 현안을 논의하고 해결해 나가는 중심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 학교체육 분야도 함께 포함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실행하는 구심체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