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 천태종 본산 구인사서 울려퍼진 ‘제주사랑’
상태바
대한불교 천태종 본산 구인사서 울려퍼진 ‘제주사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1.09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도, 9일 단양군 구인사서 제주사랑기부·APCE 유치·제주당근 홍보 등
- 오영훈 지사, 대한불교천태종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봉축법회 참석
오영훈 제주도지사가 9일 대한불교 천태종 본산인 구인사에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APEC정상회의 제주유치, 당근 홍보활동 등을 폈다. 

국내 최대 사찰인 구인사에서 제주의 가치를 알리고 제주사랑을 실천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충청북도 단양군 소백산 기슭에 자리잡은 구인사는 대한불교천태종의 본산이다.

1911년 강원도 삼척군 노국면에서 태어난 상월원각대조사는 15세에 출가한 뒤 일제강점기에 중생구제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수행하던 중 41세에 소백산 연하지에서 깨달음을 얻고 천태종을 중창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9일 오전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기념대법회가 열리고 있는 구인사에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제주당근 홍보활동을 펼쳤다.

제주도는 구인사 주차장에 지역소비 촉진 및 지역경제 활성화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불교신자 및 방문객들에게 고향사랑기부 홍보 리플릿을 전달하며 ‘마음의 고향’ 제주를 알리는 한편, 구좌농협과 함께 제주당근과 당근주스를 무료로 나눠주며 제주농산물의 가치를 홍보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빛나는 제주의 도약을 위한 2025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를 위한 홍보물품을 전달하며 제주를 향한 아낌없는 지원과 응원도 당부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행사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에게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지속가능한 제주의 미래를 위한 제주사랑 실천에 동참해달라”고 독려했다.

오영훈 지사는 이어 상월원각대조사 탄신 112주년 기념대법회에 참석해 헌향, 헌화, 헌다하고 제주와 대한민국의 무사 안녕을 기원했다.

오영훈 지사는 “상월원각대조사는 구인사를 창건하고 애국불교, 생활불교, 대중불교의 3대 지표를 주창하며 종단의 기틀을 마련하고 ‘사람이 곧 부처인 세상’을 실현하고자 했다”며 “대조사님의 숭고한 정신과 뜻을 돌아보며 우리 사회에 자비와 희망의 기운이 가득 퍼져나가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법회에는 대한불교조계종 총무원장 진우스님을 비롯해 종단 대덕스님 및 한국불교종단협의회 회장단,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김영환 충청북도지사 등 종단 관계자 및 불자와 방문객 등 1만여 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