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병삼 제주시장,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운영 현황 점검
상태바
강병삼 제주시장,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운영 현황 점검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1.12 0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5년 준공 예정인 삼양반다비체육관의 활용 방안을 위한 도내 장애인체육시설 견학
- “체육관 활성화를 위해서는 운영프로그램 개발 등 내실 있는 활용 방안 중요”
강병삼 제주시장이 10일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를 방문, 체육시설 운영 현황을 둘러봤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지난 10일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를 방문해 체육시설을 둘러보고, 생활체육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 운영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분석해 2025년 준공 예정인 삼양반다비체육관의 구체적인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주장애인스포츠센터는 2021년 12월 개관해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체육회에서 위탁받아 관리하고 있는 시설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체육시설이다.

센터는 하루 평균 300여 명의 주민이 이용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아쿠아로빅, 수영 교실 등 신규 생활체육프로그램을 도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강병삼 제주시장은 “체육관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운영프로그램 개발, 네트워크 구축 등 내실 있는 활용 방안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2025년 시민들에게 개방될 삼양반다비체육관이 누구나 장벽 없이 다양한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는 주민 친화 체육시설로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