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가족센터, 2024년도 가족상담전문인력 위촉
상태바
제주시가족센터, 2024년도 가족상담전문인력 위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1.2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도 가족상담전문인력 8명 위촉
제주시가족센터가 2024년도 상반기 가족상담전문인력 8명을 위촉했다. 

제주시가족센터(센터장 문상인)는 여성가족부와 제주시의 지원을 받는 가족복지기관으로 1월 24일 본 센터 교육장에서 2024년도 가족상담전문인력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하였다.

총 8명의 위촉직 가족상담전문인력은 가족(부부)상담, 가족치료, 교육심리(아동· 청소년·노인)상담, 가족관계, 정신의학 등 가족 상담 관련 전공 분야 석사과정 이상 수료하거나, 관련 전문 학회에서 발급하는 2급 이상 자격증 소지 또는 관련 전문 학회에 소속되어 100시간 이상의 상담 실무경력자 등으로 다양한 영역에서 상담 경험을 쌓은 전문가이며 제주시가족센터에서는 1년 기간으로 위촉하였다.

제주시가족센터는 가족상담전문인력의 전문성 향상 및 발달 촉진과 내담자에 대한 전문적 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상담자역량강화교육 및 정기적 상담사례회의, 슈퍼비전 등을 실시해 가족 상담서비스 수행에 필요한 전문적 실천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제주시가족센터의 가족상담서비스는 생애주기에 따라 발생되는 가족 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 상황을 면접상담, 전화상담, 사이버 상담, 집단상담 등의 방법으로 문제해결을 유도하고 개인과 가족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혼전·이혼후 상담, 부부상담, 부모·자녀 상담, 임신출산갈등상담, 1인가구상담, 그 외 가족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접수상담 진행 후 센터에 소속된 가족상담전문인력과 연계하여 6-10회기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가족상담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가족센터 가족친화팀에 전화(064-725-80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