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정책연수원, 도정혁신 특별교육 실시
상태바
공공정책연수원, 도정혁신 특별교육 실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2.15 0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4년 도정 주요 업무계획 공유 및 공직자 디지털 역량 강화 총력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은 2024년 도정 운영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2024 도정혁신 특별교육’을 10회에 걸쳐 운영한다.

2월 14일부터 3월 13일까지 공공정책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별교육에는 5급 이하 전 공직자(행정시 포함), 출자‧출연기관 소속 직원 등 2500여명이 참석한다.

특별교육은 2024년 도정운영 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챗GPT 이해 및 활용 △뉴미디어 환경 변화와 유튜브 커뮤니케이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특별교육은 도정 운영방향과 주요 업무계획 공유와 더불어 공직자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챗GPT 이해 및 활용 과목은 원종윤 동명대 교수, 김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수석연구원과 김필수 네이버 대외협력실장이 강사로 나선다.

뉴미디어 환경의 변화와 유튜브 커뮤니케이션 과목은 뉴미디어 콘텐츠 전략 기획 및 제작 전문가인 김남훈 훈픽처스 대표가 맡는다.

2024년 도정운영 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은 김남진 제주도 정책기획관이 설명한다.

3월에는 4급 이상 간부공무원의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별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특별교육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김창세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급속히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대응하고 챗GPT를 행정에 접목해 업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 공직자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