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한란전시관 주말체험 프로그램 연중 운영
상태바
제주한란전시관 주말체험 프로그램 연중 운영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2.1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유산본부, 과학실습, 풍란화분 만들기 등 매 주말 무료 체험 돌입
세계유산본부 제주한란전시관이 운영하는 주말체험 프로그램에서 춘란나눔. 

제주특별자치도 세계유산본부 제주한란전시관이 주말체험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제주한란전시관에서는 매주 과학실습(조직배양 실습 및 식물조직 관찰, 잎맥만들기), 문화체험(에코백, 난드로잉, 풍란화분 만들기 및 분갈이) 등 난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오는 2월 말부터 본격 운영에 돌입한다.

과학실습은 난 조직배양에 대한 이론과 무균 배양난을 이식하는 실습과 식물의 세포조직 및 균류, 조류 등을 현미경을 통해 관찰하는 프로그램, 그리고 식물 잎을 녹여 책갈피로 만들어 보는 잎맥만들기 등의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이다.

이와 함께 문화체험프로그램에는 스텐실기법으로 에코백을 꾸미는 체험과 15개의 난초그림을 다양하게 색칠하는 난드로잉이 있다. 직접 난을 키워 볼 수 있는 풍란 화분만들기 및 난 분갈이와 같은 난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주말체험은 매주 주말 오후 2~4시에 운영된다.

체험 희망자는 제주한란전시관 누리집(http://www.jeju.go.kr/jejuorchids/index.htm)을 통해 회원가입 후 신청하거나, 이메일(kost1212@korea.kr) 또는 팩스(064-710-686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