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상태바
‘2024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08 0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앙아가 궁금한, 만19세 이상 34세 이하 우리 청년 누구나 지원 가능
- 어학 및 지역이해교육, 해외연수, 인턴십까지 단계별 교육 기회 제공
2024 유라시아 청년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터

KF(Korea Foundation, 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김기환)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은 ‘2024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 참가자를 오는 3월 27일(수)까지 모집한다.

‘유라시아 청년 아카데미’는 우리 청년이 중앙아시아 지역 전문성을 제고하고 차세대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어학교육, ▲지역이해과정, ▲해외연수, ▲인턴십까지 단계별로 제공하는 중앙아시아 지역 인재 양성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6년차를 맞은 이번 아카데미 프로그램에는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이면 전공, 학력과 무관하게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최초 프로그램 참가자 130명을 선발하며, 각 과정별 평가를 거쳐 약 30여 명의 교육생에게 중앙아 3개국(카자흐, 키르기, 우즈벡) 현지 해외연수 기회 및 인턴십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아카데미 참여자는 “동세대의 중앙아 청년들과 직접 교류하고 공통의 관심사와 진로에 대해 소통하며 서로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현지에서의 경험과 정보가 중앙아 관련 개인 역량을 높이고 향후 취업의 문을 여는데 소중한 자산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KF 관계자는 “최근 경제안보차원에서 자원부국인 중앙아시아 지역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국내외 유관기업들의 전문 인력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중앙아시아에 관심이 많은 우리 청년들에게 이번 아카데미가 지역 인재로 발돋움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KF누리집(www.kf.or.kr), 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 누리집(www.centralasia-korea.org)과 유튜브(www.youtube.com/c/한중앙아협력포럼사무국)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