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3월의 자동차세 연납
상태바
[기고] 3월의 자동차세 연납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3.13 0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민혁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
강민혁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
강민혁 제주시 이호동주민센터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자동차세에 대해 모르지 않을 것이다.

자동차세는 보통 6월, 12월에 두 번 부과되지만 미리 일괄 납부하면 할인을 해주는 혜택이 있다. 이를 자동차세 연납 제도라고 한다. 자동차세 연납은 1, 3, 6, 9월에 할 수 있지만 1월에 납부하는 것이 4.58%로 가장 큰 세금 할인을 받아 자동차세를 아끼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1월에 자동차세를 깜빡하고 납부하지 않았다면 오는 3월에 자동차세를 연납하는 것이 그다음으로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는 대안이다. 3월의 할인율이 3.75%로 조금 떨어지기는 하지만 6월 2.52%, 9월 2.5%로 더 떨어지는 것을 생각한다면 3월에 자동차세를 납부하는 것이 조금이라도 더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다.

3월 자동차세 납부 기간은 3월 16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연납 신청은 가까운 읍, 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에 전화 또는 방문해서 할 수 있고 위택스(www.wetax.go.kr)에서도 할 수 있다. 자동차세 납부 또한 가까운 읍, 면사무소나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할 수 있고 전국 금융기관 수납 창구 또는 CD/ATM기를 이용하는 것으로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가상계좌, ARS(1899-0341), 인터넷뱅킹, 위택스(www.wetax.go.kr), 지로(www.giro.or.kr) 등의 방법으로도 할 수 있다. 날씨가 풀리더니 어느덧 3월 중순이다. 얼마 남지 않은 3월에 잊지 말고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여 자동차 유지비를 조금이라도 줄여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