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 관광청 SNS서 제주 여성의 공동체 리더십 극찬
상태바
유엔 관광청 SNS서 제주 여성의 공동체 리더십 극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제 여성의 날 기념 남원읍 신흥2리 동백마을 여성 소개
- 전 세계 최우수 관광마을 여성 이야기 첫 사례 ‘제주’ 지목
유엔 관광청 공식 SNS홍보채널에 소개된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2리 동백마을 여성의 강한 공동체 정신.

제주의 마을공동체 위상이 다시 한번 전 세계에 널리 알려졌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지난 8일 국제 여성의 날을 기념해 제주의 최우수 관광마을 중 한 곳인 서귀포시 남원읍 신흥2리 동백마을 여성의 강한 공동체 정신과 리더십이 유엔 관광청(UN Tourism) 공식 SNS 홍보 채널에 소개됐다고 13일 밝혔다.

UN 산하 여행과 관광산업 분야의 국제기구인 유엔 관광청은 최근 지속 가능한 관광(SDGs)을 적극 실천하는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있다.

특히 올해 3월부터는 ‘여성이야기(Women Stories)’라는 테마로 의미 있고 우수한 국가와 지역을 전 세계에 알리는 홍보를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그 첫 번째 사례로 바로 제주도 동백마을이 선정됐다.

유엔 관광청은 동백마을 여성들이 동백나무와 지역자원을 가꾸고, 이를 활용해 마을 관광 모델을 이끌어 나가는 강인한 리더십을 높이 평가했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제주만의 마을 자원과 문화를 활성화시켜 관광객에게는 제주다움이 가득 담긴 여행경험을 선사하고, 도민에게는 제주의 공동체 문화와 가치가 높아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