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대림 후보, “실종 선원 무사 귀환 기원”
상태바
문대림 후보, “실종 선원 무사 귀환 기원”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13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새벽 한림항 전복 사고 현장 지원 상황실 방문
- “잦은 선박 사고 방지 위해 근본 대책 수립할 것”
문대림 민주당 제주시갑 후보는 13일 오전 5시 30분경 한림선주협회에 마련된 한림항 선적 어선 전복사고 현장 지원 상황실을 방문, 현황을 파악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문대림 더불어민주당 제주시갑 후보는 13일 오전 5시 30분경, 한림어선주협회에 마련된 한림항 선박 전복 사고 현장 지원 상황실을 방문해 현황을 파악하고 지원 사항들을 논의했다.

문대림 후보는 먼저 김정철 한림어선주협회 회장에게 사고 경위와 사고 5일 차 현재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제주 선적 20t급 ‘제2해신호’는 8일 오후 8시 40분경, 제주어선안전조업국에 마지막으로 선박 위치를 보고하고, 15분 뒤인 8시 55분경 항적 기록이 사라졌다. 사고 선박은 9일 오전 6시 29분경, 통영시 욕지도 남쪽 68km 떨어진 해상에서 전복된 상태로 발견됐다. 선박에는 한국인 2명과 인도네시아인 7명이 타고 있었다. 한국인 1명과 인도네시아 국적 선원 3명은 구조됐지만, 나머지 승선원 5명(한국인 1명, 인도네시아 국적 4명)은 여전히 실종 상태다.

문대림 후보는 “이번 달 1일 마라도 해역 근해연승어선 사고, 8일 성산읍 해상 어선 사고 등 이달 들어서만 벌써 여러 건의 선박 사고가 발생하고 있어 큰 걱정”이라며, “사고 원인에 대한 정밀한 분석과 대책 마련을 통해 다시는 이번 가슴 아픈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관련 법령을 면밀히 살펴 미비한 점을 보완하는 등 재발 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문대림 후보는 상황실 방문 후 한림수협 위판장을 찾아 관계자, 중도매인 등과 위판장 발전과 개선 사항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