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한규 후보 "어르신 일자리 문제 해결 위해 최선 다할 것"
상태바
김한규 후보 "어르신 일자리 문제 해결 위해 최선 다할 것"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13 2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한규 제주시을 후보, 제주시니어클럽과 간담회
- “노인이 행복한 제주 만들어야 청년도 희망 가져"
김한규 제주시을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13일 제주시니어클럽과 간담회를 가지고 어르신들의 일자리 지원 방안 등에 대해 소통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제주시을 국회의원 후보가 13일(수) 제주시니어클럽과 간담회를 가졌다. 2004년에 설립된 제주시니어클럽은 제주 지역사회의 노인들에게 능력·적성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노년기의 사회참여를 독려하는 단체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근로조건 개선 ▲시니어클럽 사무공간 확보 ▲노인일자리 사업 지원 방안에 논의하는 등 질의·응답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직원들의 불안정한 근로조건 때문에 연속적인 업무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정규직 혹은 무기계약직 전환을 통해 안정된 근로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제안을 전달했다.

또한, "사무실이 비좁아 찾아오는 어르신들을 감당하기 벅차다"라며 사무공간 부족과 예산 부담을 호소했고 "다양한 노인 일자리를 자활사업 형태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는 의견도 전했다.

김 후보는 "제주시니어클럽은 제주시 노인 일자리의 상당 부분을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온 단체"라며 "제주의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계속해서 힘 써달라"라고 격려했다.

이어서 "노인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어야 제주의 청년들도 희망을 갖게 될 것"이라며 "제주 어르신들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