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정여고, 2024학년도 동아리 부서 설명회 운영
상태바
대정여고, 2024학년도 동아리 부서 설명회 운영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3.1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교사 학생 일대일 상담을 통한 동아리 안내에 동참”
대정여고는 지난 15일 개인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아리 부서 설명회를 운영했다.
대정여고는 지난 15일 개인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아리 부서 설명회를 운영했다.

대정여자고등학교(교장 서자양)는 지난 15일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체육관에서 개인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동아리 부서 설명회를 운영했다.

이번 설명회를 예년과 다르게 전 교사가 동아리 설명회에 참가하여 자신이 담당하는 동아리를 홍보하였다. 학급에서는 사전에 2024학년도 동아리 부서와 활동 내용을 안내하였다. 당일 설명회에서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동아리 테이블을 찾아가면, 선생님들은 학생의 진로 진학 또는 특기 적성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도록 상세한 안내와 상담을 진행했다.

동아리 부서는 총 33개이고 지도교사는 교장 선생님을 비롯하여 34명의 교내 선생님과 7명의 교외 강사들로 구성되었다. 동아리 부서들은 교과 관련 탐구 활동뿐 아니라, 국악반, 단편소설창작반, 창업반, 학생기자반, 이중언어그림책여행반, 웹툰스튜디오반, 캘리그라피반 등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을 끌어낼 수 있는 부서들을 개설했다.

서자양 교장은“동아리 부서 조직에 앞서 직접 선생님들이 공동으로 설명회를 진행하는 것은 처음인데, 선생님들의 학생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었다”라고 하면서“향후 교육활동 전반에 학생을 중심에 두고 개인 맞춤형 진로 진학 프로그램을 구안하고 적용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