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입교식
상태바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입교식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18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행정시 신규공무원 공직 가치와 기본 직무역량 키운다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입교식이 18일 오전 개최됐다. 

제주특별자치도 공공정책연수원(원장 김창세)은 도·행정시 신규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4년 신규임용자과정’ 교육을 18일부터 시작한다.

올해 신규임용자과정은 총 3기 3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기존 4주 교육 프로그램을 e-러닝(2일)과 집합교육(3주)으로 개선했다.

제1기 신규임용자과정은 신규공무원 99명을 대상으로 18일 오전 10시 입교식을 시작으로, 4월 5일까지 3주 동안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이 교육에 앞서 14~15일 통일과 정보보호 등 필수교육을 중심으로 e-러닝 사전교육을 마쳤다.

신규임용자과정은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 가치관과 기본자세를 확립하면서, 기본 직무능력을 함양하고 현장 적응력을 높이도록 구성됐다.

국립제주호국원과 4·3평화공원을 참배한 후 공직 가치와 국·도정 시책 함양 교육과 함께 실무 적응을 위한 예산·회계, 행정 운영 등의 교육이 이뤄진다.

특히, 조직 적응력을 높이도록 상호 존중과 배려의 협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팀 빌딩 데이’ 운영과 분임 활동도 마련했다.

3주 동안 교육생들은 분임별로 자체 연구과제를 선정해 현장을 찾아 발로 뛰며 조사하고, 토론과 전문가 자문 등 분임별 연구를 통해 새내기 공직자다운 참신한 해결 아이디어를 찾아나간다.

또한, 도내 주요 시설과 자연·문화·역사를 둘러보고 제주에 대한 이해와 제주인으로의 자긍심을 고양하며, 다양한 현장활동을 통해 현장 중심 행정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된다.

김창세 제주도 공공정책연수원장은 “공직 첫 입문과정 교육을 통해 신규임용자들의 현업 역량을 향상시키고 공직생활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