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당사자 참여형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지속 추진
상태바
정책당사자 참여형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지속 추진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19 0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권 도의원,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 3차회의 개최
제주도의회 한권 의원이 16일 제주청년센터에서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 그룹' 3차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 한권 의원(더불어민주당/일도1·이도1·건입)은 16일(토) 오후 2시 제주청년센터에서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 제3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워킹그룹」은 지난 1월 19일 제주청년들의 정책 효능감과 체감도 향상을 목적으로 제주청년정책 전반을 점검하여 개선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출범하였으며, 지난 2월 17일 2차 회의, 3월 3일 분과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3차 회의에는 한권 의원, 김기웅(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김보겸(도 제2기 청년주권회의 위원장) 박경호(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손세호(도 제7기 청년원탁회의 문화2분과장, 신효주(도 제7기 청년원탁회의 운영위원장), 양희주(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부위원장) 위원 등 워킹그룹 위원 전원이 참석했다.

이번 3차 회의에서는 그간 제주청년정책 재설계 방안에 대해 논의한 결과와 워킹그룹 결과보고서 초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워킹그룹은 제주청년정책에 대해 크게 청년정책 의제화 및 정책결정과정에 해당하는 ‘청년참여기구’와 정책 집행 및 환류과정인 ‘청년정책 전달체계’로 구분하여 구체적인 재설계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