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예비후보, “지역아동센터 돌봄서비스 보편화” 약속
상태바
위성곤 예비후보, “지역아동센터 돌봄서비스 보편화” 약속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20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성곤, 서귀포시 지역아동센터장 간담회 참석... ‘아동돌봄 공약이행’ 협약
위성곤 국회의원 서귀포시 더불어민주당 후보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서귀포시 선거구에 출마한 위성곤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20일, 서귀포시 지역아동센터장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하여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아동센터 3ㆍ3한 공약 제안’에 서명했다.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지역아동센터 3ㆍ3한 공약 제안’은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온프렌즈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는 후보들을 대상으로 협약을 진행하고 있다.

초저출생 문제 출구를 찾는 3단계 아동돌봄 공약으로 △ 지역아동센터 돌봄서비스 보편화, △ 지역아동센터 관련 아동복지법과 제도 개선, △ 초등 아동 돌봄체계 통합과 지원 강화를 제시하였다.

또한 아동과 보호자, 종사자와 정부가 함께 만드는 보다 나은 3각 아동돌봄 공약으로 △ 다문화 및 이주배경 아동 돌봄 강화, △ 경계선 및 장애 아동 돌봄 강화, △ 농산어촌 아동 돌봄 강화를 제시하였다.

위성곤 후보는 “저출생 문제는 반드시 해결해야할 당면 과제” 라면서 “초저출생시대, 촘촘한 아동 돌봄 실현을 위한 소중한 공약을 제시해주신 서귀포시 지역아동센터장님들을 비롯한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에 감사하다.” 고 말했다.

위 후보는 아울러 “돌봄에는 아동 뿐만 아니라 보호자와 종사자에 대한 지원도 강화되어야 한다.”면서 “국회에 반드시 입성하여 약속을 지키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