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서관, ‘어린이 책 작가랑 놀자’ 신청자 모집
상태바
제주도서관, ‘어린이 책 작가랑 놀자’ 신청자 모집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3.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명천 할머니』 정란희 작가와 함께하는 강연
모집 안내문
모집 안내문

 

제주도서관(관장 한봉순)은 오는 3월 30일(토) 10시 제주도서관 별이내리는 숲 3층 배움터에서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란희 작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책 작가랑 놀자”신청자를 모집한다.

정란희 작가는 『무명천 할머니』 외에도 『오월의 주먹밥』, 『비밀 전학』 등 다수 작품을 집필하였으며, 15년 평화인권문학상을 수상한 작가이기도 하다.

이번 작가와의 강연은 4·3 76주년을 앞두고 초등학교 학생들이 4·3사건의 역사적 배경을 알고 제주에서 일어난 아픈 현대사를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강연이 끝난 후에는 4·3 희생자들에게 보내는 동백꽃 엽서 꾸며보기 및 작가에게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질의응답 시간 등을 가질 예정이다.

작가와의 만남 모집 대상자는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30명이며,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누리집의 프로그램 신청 메뉴에서 3월 21일(목) 14시부터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이번 강연을 통해 학생들이 평화와 인권, 화해와 상생, 치유와 통합이라는 4·3의 가치를 더욱 되새기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작가와의 만남과 관련한 사항은 제주도서관으로 전화(717-6471) 문의하거나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