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마음으로 시민을 섬기는 더 큰 일꾼”
상태바
“첫 마음으로 시민을 섬기는 더 큰 일꾼”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21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위성곤 21일 서귀포 선관위 찾아 국회의원 후보 등록
더불어민주당 위성곤의원이 21일 오전 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에 제22대 총선 후보등록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의원은 제22대 총선 후보 등록 첫날인 21일 오전, 서귀포시 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후보등록을 마치고 “서귀포 발전을 위해 시민여러분이 만들어 주신 의정활동 역량을 더 크게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호소했다.

위성곤 의원은 도의원 경험을 바탕으로 20대, 21대 국회에서 활동하며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더불어민주당 원내정책수석부대표 등을 지냈다.

위성곤 의원은 법률소비자연맹의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하였고 전체 국회의원 종합평가에서도 20대 국회 1위, 21대 국회 6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 수상 경력도 가지고 있다.

위성곤 의원은 국회에서 ▲ 농어업고용인력지원법 제정, ▲ 지역특화작물육성법 제정, ▲ 농업재해보험 낙과 위주에서 풍상과 보상 등으로 제주 1차산업의 활력 기반을 만들고, ▲ 4ㆍ3특별법 전부개정, ▲ 부동산 소유권 이전등기 특별법 통과, ▲ 평화대공원조성법(제주특별법) 통과, ▲ 섬 지역 택배비 지원, ▲ 제주해양치유센터 건립 국비 확보 등의 대표적인 성과를 올렸다.

위성곤 의원은 ▲ 의료가 안심되는 서귀포, ▲ 1차산업을 선도하는 서귀포, ▲ 시민이 우선인 서귀포, ▲ 함께 누리는 서귀포, ▲ 미래가 기대되는 서귀포의 5대 비전을 제시하며 지역발전을 위한 구상을 밝혔다.

주요 공약으로는 ▲ 서귀포 의료역량 강화, ▲ 24시간 어린이전문병원 및 공공요양병원 건립, ▲ 선도지역특별법 제정을 통한 제주형 농업소득책임제 도입, ▲ 농어업 외국인 계절근로자 확대, ▲ 제주도민 반값 항공료, ▲ 서귀포시장 직선제, ▲ 기후위기대응 스타트업 100곳 육성 등을 내세웠다.

위성곤 의원은 의정활동 경험과 인적네트워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검증된 능력으로 더 큰 서귀포를 위해 중단 없는 지역발전을 이뤄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위 의원은 또한 “서귀포 시민 여러분의 선택으로 서귀포가 키운 일꾼임을 명심하면서 22대 국회에서도 첫 마음 그대로 서귀포 시민을 섬기며 더 큰 일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