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자원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진행
상태바
복지자원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진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24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주종합사회복지관-제주연삼로타리클럽
제주종합사회복지관과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연삼로타리클럽이 복지자원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월 20일,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신경근)과 국제로타리 3662지구 제주연삼로타리클럽(회장 고정권)은 복지자원 교류 및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업무협약은 2023년 아동을 포함한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를 양 기관·단체가 협력하여 진행했던 경험을 계기로 앞으로도 협약기관 간 상호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교류를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이뤄졌다.

양 협약기관은 긴급 및 위기가정 지원에 필요한 자원개발에 협조하고 마을과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 교육, 문화 프로그램과 행사 추진을 위한 자원교류와 운영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으며, 제주지역 나눔 및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크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협약에 참석한 제주연삼로타리클럽 고정권 회장은 “작년 아동-지역주민을 위한 축제를 함께 준비하고, 날씨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황리에 진행했던 경험을 살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활동을 꾸준히 잘 해나갔으면 한다"는 의사를 밝혔다.

초록우산 제주종합사회복지관 신경근 관장은 “제주연삼로타리클럽이 작년, 지역주민을 위한 축제에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여하고 봉사하시는 모습이 인상 깊었고 참여했던 주민분들의 호응도 매우 좋았던 기억이 난다. 거기에서 더 나아가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제주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해주기로 약속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 나은 프로그램과 활동을 지역민들께 제공하기 위해 서로가 최선을 다하였으면 한다"는 바램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