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철 후보, 서귀포시 귀농귀촌 교류센터 방문
상태바
고기철 후보, 서귀포시 귀농귀촌 교류센터 방문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4.03.24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협의회 정책 건의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약속
고기철 서귀포시 국민의힘 후보
고기철 서귀포시 국민의힘 후보

국민의힘 서귀포시 국회의원 고기철 후보는 최근 서귀포시 귀농귀촌 교류센터를 방문하여 협의회로부터 정책 건의를 받고, 귀농귀촌인들의 애로사항에 대한 적극적인 해결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는 농지 이동 제약 규제의 제도 개선과 농지법 개정에 대한 건의가 이루어졌으며, 서귀포 귀농귀촌 교류센터 설립에 대한 공약 이행 미비에 대한 지적도 함께 제기됐다.

고기철 후보는 "귀농귀촌인들이 겪고 있는 농지 이동의 제약과 관련된 법적 규제는 제주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직결된 중요한 문제”라며, "농지법 개정을 포함한 제도 개선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고기철 후보는 서귀포 귀촌귀농 교류센터의 설립 지연 문제에 대해 "귀농귀촌 교류센터는 반드시 필요하며, 충분히 공감하여 조속히 추진되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며, "센터 설립을 통한 귀농귀촌인들의 정보 교류 및 네트워킹 지원은 우리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일이며, 센터 설립을 조속히 추진하여 귀농귀촌인들의 성공적인 정착을 도울 것”이라고 약속했다.

고기철 후보는 이번 교류센터 방문을 통해 귀농귀촌인들의 현장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로 삼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