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상태바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제주경제일보
  • 승인 2024.03.29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에 따라 위원회 운영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은 지난 28일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순옥)은 지난 28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지역교권보호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교원위원, 학부모위원, 전문위원(변호사, 경찰, 교육활동 전문가) 총 28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교원의 지위 향상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특별법’에 따라 3월 28일부터 교육지원청에서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더불어, 역량 강화 연수를 통해 서귀포시 유‧초‧중‧고‧특수학교에서 발생한 교육활동 침해 사안 심의, 교육활동과 관련된 분쟁의 조정 등을 할 수 있는 전문성 함양의 시간을 가졌다.

고순옥 교육장은 “학교교권보호위원회가 교육지원청으로 이관되면서 학교가 심의에 대한 부담을 덜게 되었고, 다양한 방면에서 역량을 갖춘 위원들이 위촉됨에 따라 전문성과 신뢰성 높은 심의‧의결을 할 수 있을 것”이라며“교사가 정당한 교육활동을 보장받으며 교사‧학생‧학부모가 상호 존중할 수 있는 교육 현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