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6일부터접수 “차질없이 신속지급”
상태바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6일부터접수 “차질없이 신속지급”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09.04 0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주 출생연도 기준 5부제 방식 적용…읍·면·동 오프라인 접수는 13일부터
구만섭 권한대행, 3일 오후 전담대응팀 및 애월읍사무소 찾아 준비 상황 점검
구만섭 도지사 권한대행이 3일 애월읍사무소를 방문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제주도는 차질없이 신속하게 지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구만섭 도지사 권한대행이 3일 애월읍사무소를 방문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제주도는 차질없이 신속하게 지급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오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접수가 본격 시작된다.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정부 방침에 따라 성인 개인별 신청 및 수령하게 되며, 첫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 숫자를 기준으로 한 5부제 방식을 적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제주도는 국민지원금 지급수단으로 신용·체크카드와 지역사랑상품권(탐나는전)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13일부터(첫 주 5부제 방식 적용)는 읍·면·동주민센터에서 오프라인 접수가 시작되며, 탐나는전 카드형으로 지급하게 된다.

이번에 지급되는 국민지원금은 정부가 사용처를 지역화폐 가맹점으로 정함에 따라 탐나는전 가맹점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제주도는 고령자 및 장애인 등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운영할 예정이다.

국민지원금의 신청기한은 10월 29일까지이며,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다.

제주도는 국민지원금 지급과 관련 ‘국민지원금 민원 전담대응팀’을 구성해 운영할 계획이며, 대응팀은 국민지원금 지급 개시와 동시에 행정시별 설치된 민원 대응 및 이의신청 TF팀과 공동으로 대응해 나갈 방침이다.

<국민지원금 대표 콜센터>

▲ (행안부) 국민콜 110, 1533-2021

▲ (도) 민원 전담대응팀 064-710-3951~3957

▲ (행정시_전담 TF팀) 제주시 064-728-1800, 서귀포시 064-760-3991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은 국민지원금 지급 준비상황 등을 점검하고, 도민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급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오후 3시 30분 제주도청 별관 스마트워크비즈니스센터에 마련된 국민지원금 민원 전담대응팀을 방문해 대응팀 구성 및 운영 상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더불어 읍·면·동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국민지원금 신청·처리 온라인 교육에 영상으로 직접 참여해 읍·면·동 직원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 등을 청취한다.

이후 애월읍사무소를 찾아 국민지원금 지급 장소를 둘러보고 동선 및 지급 절차 등을 점검한 뒤 도민 불편 및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것을 주문하는 한편, 직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이 차질없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여 도민 생활 안정과 민생경제 활력화를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