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BK21교육연구단-충남대, 업무협약 및 세미나 개최
상태바
제주대 BK21교육연구단-충남대, 업무협약 및 세미나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1.10.0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신산업 등 분야 상호교류, 공동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
BK21 제주대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 교육연구단과 충남대 융합형 창의소재 교육연구단이 지난 1일 제주대에서 업무협약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BK21 제주대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 교육연구단과 충남대 융합형 창의소재 교육연구단이 지난 1일 제주대에서 업무협약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BK(두뇌한국)21 4단계 제주대학교 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 교육연구단(단장 김상재)과 충남대학교 융합형 창의소재 교육연구단(단장 윤순길)은 지난 1일 제주대에서 업무협약식 및 세미나를 개최했다.

우수 BK21 교육연구단 간 네트워크 구축 및 교류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양 대학 BK21 참여 교수 및 대학원생 40여명이 참여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교육연구단은 에너지신산업 분야와 신소재분야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상호 교류 세미나, 공동연구 및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 대대 협력키로 했다.

행사에선 BK21 교육연구단 발전방안을 위한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교류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또 ‘높은 투명도, 유연성, 신축성을 갖는 무전사 그래핀 전극’을 주제로 충남대 윤순길 단장의 강연도 있었다.

윤순길 단장은 “이번 교류협력을 계기로 양 교육연구단은 학기별 상호 방문 심포지엄개최 및 공동 교육과정 개발을 통한 인적ㆍ물적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제 간 융합연구를 통한 혁신적인 연구성과를 내기 위한 실질적인 교류협력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재 단장은 “신소재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충남대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제주 에너지신산업 분야의 신기술연구와 융합교육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진행되는 BK21 4단계 제주 에너지신산업 고도화 혁신인재 양성 사업 교육연구단에는 제주대의 에너지신산업 관련 26명의 전임교수와 신진연구인력, 56명의 석ㆍ박사 대학원생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