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철, 송재호에 ‘문 대통령의 제2공항 착수 지시’에 대한 입장 표명 요구
상태바
장성철, 송재호에 ‘문 대통령의 제2공항 착수 지시’에 대한 입장 표명 요구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2.29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공항 정책혼선 야기 발언들에 대한 책임있는 답변해달라

제주시갑선거구에 출마하는 미래통합당 장성철 예비후보는 2월 29일 더불어민주당 송재호 예비후보는 국토교통부가 2월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대통령 주재업무보고에서 "올해 제주제2공항과 관련해 상생방안을 마련하고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하겠다"고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이 가급적 시행을 최대한 앞당겨서 해달라고 지시한 데 대하여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장 예비후보는 송 예비후보에게 입장을 밝히라고 한 이유는 송 예비후보가 그 동안 제2공항 반대·비판 여론에 편승한 발언을 했었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지난 2월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국토교통부의 업무보고 자리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경제 회복에 총력을 다해야 한다. 가급적 시행을 최대한 앞당겨서 해 달라”고 주문함으로써, 제주제2공항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지시한 것으로 해석된다.

장 예비후보는 송 예비후보가 2019년 5월 21일 천주교 제주교구 생태환경위원회가 개최한 ‘지속가능한 제주를 위한 성찰과 모색’ 심포지엄에서 국가균형발전위원장으로서 기조강연을 하는 중에 제주제2공항 추진 등을 언급하면서 “어떤 개발이든 지역주민이 반대하면 진행되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고 언론에 보도된 사실을 인용하면서 “당시 발언은 문재인 정부가 제2공항을 포기하려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구심을 갖게 하는 발언이었다”라고 일갈했다.

또한 장 예비후보는 “송 예비후보가 2019년 11월 28일 제주도의회 의장실에서 제주도의회가 추진하는 제2공항 갈등해소 특별위원회의 활동에 대해서 ‘공론조사 결과 제주도민들의 의견이 반대로 나온다면, 충분히 참조해 선회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면서 “당시 제주제2공항 강행저지 비상도민회의는 문재인 정부의 제2공항 정책방향 전환가능성 시사라고 주장하기도 했었다”라고 말하였다.

장 예비후보는 “송 예비후보가 집권 여당의 후보로서 문재인 정부가 밝힌 제2공항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에 대하여 그 동안 본인이 해왔던 발언에 비추어 구체적 입장을 밝히는 것이 도민에 대한 도리이다.”라고 하였다.

마지막으로 장 예비후보는 “송재호 예비후보는 지금도 공론조사를 통해 제2공항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옳다고 보는지, 아니면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것처럼 제2공항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를 하는 것이 타당한지를 분명하게 밝혀야 할 것이다”라며 거듭 입장 표명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