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지사 “해양호 실종자 수색 최선 다하라”
상태바
원희룡 지사 “해양호 실종자 수색 최선 다하라”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3.0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오후 서귀포수협 사고수습대책본부 방문…실종자 가족 지원대책도 주문


제주도, 도차원의 사고수습대책본부 가동…수색 지원 등 사고 수습 만전
서귀포선전 어선 해양호 화재사고와 관련 원희룡 지사는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할것을지시했다.
서귀포선전 어선 해양호 화재사고와 관련 원희룡 지사는 실종자 수색에 최선을 다할것을지시했다.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4일 새벽 제주 우도 남동쪽 74km 해상에서 발생한 서귀포선적 제307호 해양호(29톤급) 화재사고와 관련, 사고수습대책본부가 차려진 서귀포수협을 찾아 실종자 수색과 실종자 가족 지원에 만전을 기할 것을 지시했다.

제주도는 상황판단회의를 긴급 소집해 정무부지사를 본부장으로 하는 사고수습대책본부를 설치 가동키로 하고, 서귀포수협에 사고수습대책본부를 설치했다.

제주도는 사고수습대책본부를 중심으로 대처방안에 대한 논의와 사고 수습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한편, 해경과 남해어업관리단, 수협 등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조체제 구축을 통해동원 가능한 선박을 사고 해역에 투입해 수색·구조에 적극 임할 방침이다.

원희룡 지사는 사고수습대책본부에서 열린 회의에서“지금 가장 가슴 아프고 초조한 분들이 실종자 가족들”이라면서 “실종자 가족들을 지원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해 달라”며 실종자 가족에 대한 지원을 강조했다.

아울러 “매년 80여 건의 선박사고가 발생하고 있고, 선박 화재사고는 인명피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면서 “해양수산국은 선박사고 예방대책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앞으로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대책을 보완해야 한다”며 해양선박사고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재점검도 지시했다.

한편, 제307호 해양호는 4일 새벽 3시께(경찰 추정)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로 승선원 8명(한국인 선원 3명, 베트남인 선원 5명) 가운데 2명(한국인 선원)은 구조됐지만, 나머지 6명(한국인 선원 1명, 베트남인 선원 5명)은 실종됐다.

사고 해상에는 해경 헬기 1대(총 7대 교대투입)와 경비정, 도 어업지도선, 일본 해상보안청 순시선, 민간어선 등 총 28척이 투입돼 실종자 수색작업이 이뤄지고 있다.

제주도는 사고수습대책본부를 중심으로 실종자 수색 상황관리, 행정지원, 가족지원 등 분야별로 나눠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