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대’ 제주도 온라인 취업박람회 첫 개최
상태바
‘비대면 시대’ 제주도 온라인 취업박람회 첫 개최
  • 김동훈 기자
  • 승인 2020.09.01 2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2020 온택트 청년 DREAM 취업박람회 9월 7~17일 11일간 운영
27개 기업·19개 기관 참여 … 특성화고 학생·청년 취업기회 제공
제주도는 비대면 온라인취업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제주대의 대면, 비대면 융합 기업 취업 설명회 자료사진.
제주도는 비대면 온라인취업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진은 제주대의 대면, 비대면 융합 기업 취업 설명회 자료사진.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9월 7일부터 17일까지 2020 온택트 청년 DREAM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제주도에서 추진하는 최초의 온라인 취업박람회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함께 청년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도내 27개 기업과 19개 기관이 참여, 청년과 특성화고 학생 등 105명 이상 채용할 계획이다.

특히, 모노리스제주파크㈜, 제주라마다호텔, ㈜플렉싱크, ㈜에이티에스 등은 특성화고 학생 및 청년 5명 이상 기업별로 채용할 예정이다.

온라인 취업박람회의 특성을 살려 유튜버 ‘인싸담당자’의 취업 특강, AI 자기소개서 분석 및 기업 매칭, 온라인 화상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택트 박람회에서는 AI가 적용된 온라인 등록시스템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구인기업에 대한 매칭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행사 기간 동안 AI 자기소개서 분석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구직자는 신청접수기간에 온라인신청하고, 면접일정에 맞춰 개인 휴대폰 또는 컴퓨터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 화상면접에 참여하게된다. 그외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박람회 참여 기업들의 홍보영상도 제공된다.

강애숙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장은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통해 기업에는 우수 인재 채용 기회를, 청년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제공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문의처 : 제주특별자치도 일자리과 ☎ 064-710-4442, 제주상공회의소 064-757-216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